법관이나 의사의 사주도 사주 상에 타고난 형살의 유무가(신왕 사주) 출세에 길흉을 좌우하며 운에서만 형살이 잠시 온 사람은 운이 지나가면 무능한 사람이 되기 쉽다.

자신이 타고난 사주를 안다면 대처방법이 나오며 사주 상에 이 운이 있는 사람은 평생을 법관으로 승승장구할 수 있으니 문제가 없으나 운에서만 잠시 온 사람은 문제가 될 수 있다.

보완 방법은 결혼 전은 부모가 도울 수 있고 결혼 후에는 배우자만이 도와줄 수 있다.

여자 사주도 이런 사람은 성격상 많은 결함이 있으나 의사나 법 계통의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과 인연이 되면 자신의 품위도 지키고 남편을 적극적으로 도와 출세시킬 수 있으니 자연히 귀부인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사주를 가진 여자가 공직자나 사업가와 결혼하면 남편이 되는 일이 없고 부부간에 갈등이 심하며 남만도 못한 관계로 살거나 별거도 할 수 있으니 극과 극의 삶을 살아가기 쉽다.

부부간에 서로 잡아 준다는 것은 사주가 서로 연결되어야 만이 가능하며 서로가(부부)두 사주가 연결되지 않으면 서로가 남같이 살며 자식을 위해 참고 살며 각방을 쓰는 경우가 많다.

부부간에 연결된 사주는 남편의 약점을 보완해 더욱 지위를 향상시켜 출세 가도를 달리게 한다.

예를 들면 수박은 뿌리가 약해 수분 흡수가 적어 큰 수박을 열게 할 수 없으나 뿌리가 강한 박의 뿌리에 접목을 시켜 더 크고 질이 좋은 양질의 큰 수박을 얻을 수 있는 것과 같은 것이다.

부부의 경우도 사주 16개가 하나가(부부는 一身)되어 서로가 보완하면 없던 관운도 연결되어 가능하다.

이것이 궁합이며 배우자의 사주를 빌려 일시적으로 온 악운을 보완할 수도 있다. 사주 상에 약한 부분을 배우자 사주에서 도와준다면 어려운 고비도 쉽게 지나가며 어려움 없이 잘 살 수 있다.

대학교수들 중에는 인기 있는 교수도 있고 실력은 있어도 발표력이 부족해 인기 없는 교수도 있다.

사주 상 태어난 월주에 인수를 타고난 사람은 교육자 사주로 보며 이 경우 사주의 구성이 좋은 사주는 교수가 되고 구성이 좋지 않은 사주는 교사가 된다.

교수 사주라도 상관이 없는 사주는 연구직이 좋다. 인기 있는 교수는 상관 생재로 구성된 사주며 이런 사주는 명예와 부가 함께 함께 이루어지나 재의 구성에 따라서 재가 지나치게 강하면 인기도 있지만, 제자와의 염문에 휘말리기 쉬우니 조심해야 한다. 단, 예·체능 교수는 학업 위주인지 실기 위주인지 구별해 진로를 선택해야 한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