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용진)은 금천구립가산도서관에서 2020년 특화프로그램으로 코딩을 주제로 한 ‘Book Book 코딩’을 9월 16일(일)부터 10월 26일(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딩교육이 초등학생 필수교과로 선정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코딩의 중요성이 점차 커짐에 따라 어린이들에게 책을 통한 절차적 사고와 추리로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Book Book 코딩’은 9월 16일(일)~10월 26일(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총 16차시에 걸쳐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한글날을 기념해 구성한 ‘코딩과 함께 떠나는 한글 여행’을 포함해, ‘로봇과 코딩’, ‘문화와 생활’ 등 코딩과 책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수업으로 꾸며진다.

참여대상은 10세~12세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으로 총 12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참여 신청은 금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geumcheonlib.seoul.kr/) > 참여공간 > 문화프로그램신청에서 가능하다.

남재현 금천구립가산도서관장은 “코딩을 주제로 한 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독후활동을 기반으로 한 코딩 수업을 진행함으로서 미래 4차 산업 관련 지식 습득과 관심을 유도하고 더 나아가 창의인재 양성 교육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가산도서관(☏02-865-681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