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6일 학부모 대상 자녀 성교육 특강 개최… 사전에 밴드 등 SNS 가입필수

- 청소년 대상 비대면 진로체험교육 진행… 신청 가정에 체험키트 발송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매년 진행한 학부모 명사특강을 온라인 생방송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잘못된 성 가치관으로 인한 사건·사고가 사회적 이슈화 되고 자녀 성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번 명사특강을 기획했다.

강사는 젠더교육연구소 이제의 신그리나 연구원으로 ▲부모를 위한 자녀 성교육 강의 ▲사전 설문 및 댓글에 대한 답변으로 구성되며,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구는 생방송 시간을 놓친 학부모를 위해 29일 오전 10시에 재방송도 추진한다.

강의 당일 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 사업단도 함께 참여해, 사전 질문과 실시간 댓글을 같이 공유하며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결할 예정이다.

온라인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동작혁신교육지구 학부모 네이버 밴드 또는 카카오톡방에 가입 후 공지로 올라오는 링크주소를 통해 수강가능하며, 자세한 참가 방법은 교육정책과(☎820-921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에 따라 청소년들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진로체험교육 ‘두드림마블’을 진행하고 있다. 두드림마블은 토요 여가시간 및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전문 직업인과의 직업실무체험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하는 청소년에게는 직업체험키트를 사전에 집으로 발송하여 수업 당일 실시간 영상 소통을 통해 체험을 진행한다. 지난 달에는 ▲업사이클 메이커 ▲로봇공학자를 체험했으며, 이달에는 ▲일러스트레이터 ▲이모티콘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체험을 진행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문의는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815-3371)로 문의하면 된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에 따라 청소년과 학부모 교육서비스도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명사특강과 진로체험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