甲 甲 甲 癸

戌 午 子 亥

누구에게나 1년 365일 주어진 시간은 동일하나 잘되는 사람도 있고 일 년이 10년 같이 힘든 사람도 있다. 이것은 태어난 사주가 다르기 때문이며 자신의 사주를 알고 좋지 않은 운이 올 때는 잠시 앞뒤로 3년 만이라도 변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나 사람의 마음을 들뜨게 해 이 운이 지난 후에 알게 된다.

운은 크게 길운과 악운으로 구별되며 구별이 쉽지 않다. 3년이란 악운은 10년 주기로 오는 3제를 말하는 것은 아니며(3제가 오행에서 희신으로 올 때는 복심제라 오히려 좋게 작용됨) 평생에 오는 두 차례의 악운은 일 년 오기도 하고 대운인 10년이 오기도 한다(10년 악운이 오는 사람은 많지는 않음).

악운에 잠시 잘되어 진급이나 변동을 해 일시적으로 잘되는 사람도 있으나 이 운이 오래 지속하지 못하고 결과는 실패로 이어진다.

상기 사주는 1983년생 庚子(경자)년이 평생에 처음 오는 안 좋은 운이나 가장 좋은 운으로 알고 있다. 유산도 했으나 경자년에 딸 아이도 출산했고 진급도 해 자신은 가장 좋은 운으로 알고 있는 여성의 사주다.

庚子年은 태어나서 처음 왔고 앞으로 61년 후에 나오는 운이며 좋지 않은 운에는 사업가는 사업을 확장하는 사람도 많다. 3년만 잘 넘기면 나쁜 운도 지나가나 여자아이가 경자년에 태어나 일 년으로 지나갈 악운이 아이로 인해 경자년이 없어지지 않고 연결돼 아기가 결혼할 때까지는 부모와 연결되어 있어 악운이 30년은 힘들게 된다.

아기 사주는 좋으나 부모 운이 막고 있으니 대학 직장결혼에 영향을 미친다. 아기 이름을 작명할 때 아기만 보고 작명하면 되나 부모와 연관이 있어 부모 아기와 연결해 작명해야 한다(이런 사람은 극히 드뭄).

아기가 태어난 달, 날, 시간은 토금수로 연결되어 상급사주로(날을 받아 출생) 좋은 대학에 자신이 원하는 학과로 갈 수 있는 사주나 부모 운이 막아 많이 낮춰 진학하지 않으면 재수를 택하게 되나 재수해도 마찬가지라 좋은 대학은 가기가 어렵다.

중학교까지는 상위권이나 고등학교부터 사춘기가 심하게 오고 공부에 싫증을 느껴 예능계열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좋은 사주는 항상 남과 비교하게 되며 자신보다 못하던 학생이 잘되면 좌절하게 되며 평생을 살아가는데 한을 가지고 살아가게 된다. 이런 이유로 평범한 사주보다 못하다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