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 에너지 절약 등을 위해 2020년 승용차마일리지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

가입 대상은 서울시 등록 12인 이하 비사업용 승용차이며, 본인 소유의 차량은 여러 대도 가입이 가능하다. 방법은 승용차마일리지 홈페이지(driving-mileage.seoul.go.kr)에서 온라인 또는 중랑구청 교통행정과나 인근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기존 서울시 승용차요일제는 오는 7월 전면 폐지될 예정으로 요일제 참여자가 차량 운행 감축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승용차마일리지에 가입해야 한다.

승용차마일리지는 최초 누적주행거리와 1년 후 최종 누적주행거리를 비교해 실질적 감축을 실천했을 경우 지급이 가능하며 주행거리 감축률과 감축량을 기준으로 0~10%, 0~1000km 감축 시 2만 포인트부터 최대 30% 이상 3000km 감축 시 7만 포인트까지 차등 지급된다.

지급된 포인트는 승용차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모바일상품권으로 교환하거나 서울시 ETAX(etax.seoul.go.kr)를 통한 지방세 납부 및 현금 전환에 사용할 수 있다. 사막화 방지 나무심기를 위한 기부도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교통행정과(☎02-2094-2560), 서울시 다산콜센터(☎120)로 문의하거나 승용차마일리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승용차마일리지는 차량 운행 감축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교통난 해소, 대기질 개선 등에 기여하면서 마일리지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임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문의 : 중랑구청 교통행정과 (담당자 안창현 ☎02-2094-2560)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