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옥 국민의힘 강남갑 국회의원 후보
서명옥 국민의힘 강남갑 국회의원 후보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오늘(15일) '국민 추천' 공천자 5명을 선정하고 발표했다. 이중 강남갑은 서명옥(64) 전 한국공공조직은행장이며, 강남을은 박수민(57) 전 유럽개발은행 이사가 각각 공천장을 받았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서명옥 한국공공조직은행장에 대해 "강남구청 보건소장을 역임하는 등 공공의료분야에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고령화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하고 있는 만큼 선진적인 제도를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는 실력 있는 보건의료 전문가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박수민 국민의힘 강남을 국회의원 후보
박수민 국민의힘 강남을 국회의원 후보

서명옥 한국공공조직은행장은 코로나가 심각한 상황이던 지난 2021년 3월 의대동기인 이성구 대구시 의사회장의 요청을 받고 가장 먼저 대구로 달려간 의료인 중 한 명이기도 하다. 그녀는 당시 가족과 주변 의료인들의 만류를 뿌리치고 코로나19 확진자가 6000명에 이르던 대구로 바로 달려가 환자들을 치료했다.. 

박수민 전 유럽개발은행 이사에 대해선 "박 후보는 기획예산처 R&D예산 총괄 서기관을 역임하고 창업가와 투자가로도 활발히 활동해 온 경제 전문가로서, 지역 경제와 국가의 성장동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는 실력 있는 인재"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추천제는 정치 신인을 발굴하자는 취지로 이번 총선 때 신설됐다. 이를 통해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정치에 대한 국민들의 참여를 촉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