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체결식 사진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

서울연구원(원장직무대행 윤혁렬)과 신용보증기금 동부영업본부(본부장 염정원, 이하 신보)는 5일(월) 오후 3시, 서울연구원 집현실에서 ‘서울시 지속 가능 혁신기술 보유기업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축적된 양 기관의 실무지식과 경험, 전문성 등을 바탕으로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력을 위해 추진된다. 또한 서울시 지속 가능 혁신기술 보유 중소기업을 발굴 및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성장 발전 지원, 일자리 창출을 통해 서울시정과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 목적이다.

서울연구원은 혁신기술 보유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신보에 추천하고, 신보는 추천기업에 대한 보증·보험 등을 지원한다. 그 밖의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은 양 기관의 정보공유를 통해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신보는 업무처리기준에 따라 서울연구원이 추진하는 실증사업 등에 참여하는 혁신기술 보유 중소기업에 협약보증(보증비율 90%, 보증료율 0.2% 적용)을 지원한다. 더불어 양 기관은 금융, 보험,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연계함으로써 우수 중소기업 발굴과 성장을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이다.

윤혁렬 서울연구원 원장 직무대행은 “양 기관이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중소기업이 보다 더 높은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서울시의 지속 가능 성장 기반을 확충하고 중소기업 등 약자와의 동행에 앞장서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