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인왕시장상인회, 취약 가정에 '신선식품' 정기 후원
서대문구 인왕시장상인회, 취약 가정에 '신선식품' 정기 후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홍제3동주민센터와 인왕시장상인회가 연계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있는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신선식품 지원 사업을 펼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인왕시장 내 10여 개 점포에서 과일, 채소, 육류 등 신선식품과 떡, 양념류 등의 식재료를 동주민센터가 추천한 5가구에 후원한다.

 

이 사업은 최근 홍제3동주민센터가 제안했으며 상인회가 취약계층의 식비 부담을 덜고 성장기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한다는 취지에 적극 공감해 이달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상인회원들이 매월 첫째, 셋째 주 토요일에 참여 업소들을 방문해 기부 물품을 받고 이를 분류, 포장한 뒤 시장 내 배송센터에 비치해 놓으면 대상 주민들이 이곳을 방문해 수령해 간다.

 

김지원 인왕시장상인회장은 코로나19의 여파가 크지만 나눔 활동을 통해 보람을 많이 느낀다참여 상인과 대상 가구를 확대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우선 올 12월까지로 예정돼 있는데 대상 주민들의 호응과 참여 상인들의 의욕이 커 내년에도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소상공인 분들의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이뤄지는 후원이어서 더욱 각별한 의미가 있다며 인왕시장상인회에 고마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