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이달 13일까지 2012년도 하반기 민간건물 옥상녹화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에는 지난해 12월31일까지 준공이 완료돼 구조적 안전성을 확보한 민간건물로 옥상녹화 가능면적이 65㎡ 이상이면 참여 가능하다.

민간건물 옥상녹화대상지로 선정되면 구조안전진단비는 전액, 설계·공사비는 50%를 시비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 금액은 구조안전진단 및 설계 결과에 따라 결정되는데, 최대 지원 금액은 ㎡당 경량형(토심 20㎝ 이하, 지피식물 위주 식재)은 9만원, 혼합형·중량형(토심 20㎝ 이상, 초화류 및 수목식재)은 10만8000원이다.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참여 신청서 및 건물 현황사진 ▲건축물 사용 승낙서 ▲구조안전진단 참여 확인서 및 인감증명원 ▲건물 등기부 등본 각 1부이다.

옥상녹화를 희망하는 건축주는 구청 공원녹지과(2289-1399)에 방문하거나 우편(신청기간 내 도착)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상국 공원녹지과장은 “옥상녹화사업은 방치된 옥상을 자연이 숨 쉬는 푸른 공간으로 가꾸어 주민들에게 만남과 휴식의 공간으로 제공코자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건축주들의 많은 사업 참여로 우리구가 더욱 푸르고 아름답게 변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