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코로나19에 치매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으로 치매극복을 위한 ‘랜선 장기자랑’을 개최, 25개구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과 가족, 센터 종사자,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한껏 실력을 뽐낸 영상콘텐츠를 모든 시민이 볼 수 있도록 공개한다.

시는 제13회 치매극복의 날(10.19.)을 기념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마 음을 활짝 열고 흥겹게 치매를 극복하기 위해 26일 ‘슬기로운 치매안심생활’을 주제로 ‘랜선 장기자랑’을 열어 서울시광역치매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했다.

치매어르신을 포함한 치매안심센터 이용자와 치매안심센터 종사자, 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장기자랑 영상으로 총 21개 팀이 참여하였다.

지난 26일에는 본선에 진출한 6팀의 장기자랑 영상을 감상하고, 서울시 치매극복홍보대사 가수 현숙, 정남숙 서울시 건강증진과장, 이동영 서울시광역치매센터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1등 1팀, 2등 3팀, 3등 2팀의 수상작을 선정, 발표했다.

시는 감동과 웃음, 흥겨움이 가득했던 치매안심생활 장기자랑 우수작을 많은 시민이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서울시광역치매센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ibuIpuD0Paw)을 통해 공유한다.

이에 앞서 서울시는 14~20일 ‘행복한 기억찾기’ 캠페인을 차량을 이용한 이동형 캠페인과 무인홍보부스 등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고, 19일에는 ‘제13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개최했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코로나19에도 치매극복을 위한 어르신, 가족, 직원, 자원봉사자들의 단합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비대면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시민과 함께 생생한 현장을 공유하겠다.”며 “앞으로도 치매 걱정없는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치매관리사업을 추진하고 다양한 행사로 치매 인식개선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