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대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영)는 대조동 주민센터(동장 유현숙)에서 2020년 9월 21일(월)에 대조동 외롭지마요-챌린지 일환으로 손편지로 더 가까이 대조동 마음더하기 추석명절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어 코로나블루 등심리적 소외감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다가오는 명절이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대조동 주민들이 내 이웃에게 준비한 정성스런 손편지와 식료품 선물세트를 준비하였다. 이번에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손세정제, 위생장갑을 사용하는 등 방역에 노력하고 조심하여 비대면으로 전달하였다.

손편지와 식료품 선물세트를 받은 노00 어르신은 “코로나19로 복지관도 못가고 친구들도 만나지 못해 외로운 요즘, 손편지가 나의 우울한 맘에 위로가 되었고 식료품 선물세트까지 준비해주셔서 마음이 풍성한 추석이 될 것같다”고 말했다.

한영 지사보위원장은 "한가위를 맞이하여 관내 주민들이 풍요롭고 넉넉한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면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비대면(untact)사회문화가 확대되고 있는 요즘, 마음만은 온(on)택트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을 생각해 더 많은 자원을 지원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