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관내 6개 대학교(고려대, 국민대, 동덕여대, 서경대, 성신여대, 한성대)와 오는 18일 「도전숙」 12호점에서 관·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를 통해 구에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지역경제 악화, 청년실업률 상승이라는 최악의 상황을 타개하고 침체된 지역 분위기를 반등시키고자 한다.

성북구는 자치구 중 최다 대학 소재지로, 우수한 인적자원이 풍부하여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곳으로 꼽힌다.

또한 최근 홍릉지역이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되면서 관·학 협력 MOU 체결로 지역의 신성장 산업 발전과 관련 분야 일자리 창출을 동시에 꾀하고 있는 지역이다.

그 첫 번째 사업으로 대학 창업지원단과 연계하여 1인창조기업인에게 제공되던 「도전숙」의 올해 하반기 공급물량을 창업 준비 대학(원)생까지에게까지 확대 개방함으로써, 주거비 부담을 줄여 창업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공간과 사무공간을 동시에 제공하기로 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에 발맞추어 관내 6개 대학교의 우수한 인력과 성북구의 인프라가 함께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나아가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통하여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하였다.

한편, 성북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도전숙」은 1인창조기업인에게 사무실·숙소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직주혼합형 임대주택으로,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SH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4년 1호점 공급을 시작으로 현재 11호까지 공급되었으며 향후 2021 상반기까지 총 15호, 203실까지 공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