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유덕열 구청장)가 공동주택 관계자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구는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11월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및 공동체 활성화 단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4시간 동안 실시하던 집합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직무 및 윤리, 공동체 활성화 등 공동주택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구성된다.

또한 생활 속의 층간 소음 예방법, 층간 소음 피해 시 대응요령, 분쟁해결 사례 등의 층간 소음 문제에 관한 내용도 교육에 포함되어 있어,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며 증가하는 층간 소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민 누구나 서울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에서 ‘아파트관리 주민학교’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동별 대표자는 공동주택관리교육 사이버연수원(http://eduapt.lh.or.kr)에서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교육’을 유료 수강할 수 있다.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은 유료 온라인 강의를 이수한 후 관리주체로부터 교육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공동주택 운영에 도움이 되고자 해마다 공동주택 관계자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하게 됐다”며 “교육을 통해 구민들이 분쟁 없는 공동주택 환경을 만들어 가시길 바라며, 문제가 발생할 시 우리 구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