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9월 문해의 달을 맞아 9월 7일부터 29일까지 「2020. 은평 문해 한마당 - 한평생 좋은 날, 온라인 이야기」를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한평생 좋은 날은 은평구청과 11개 문해교육기관이 함께하는 문해교육 네트워크 행사로 특별하게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의료진, 선생님, 가족 등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온라인 백일장 “당신 덕분에”, 문해교육 학습자 및 관계자들의 근황 토크 영상 “요즘 어떠세요?”, 직접 쓰고 직접 읽는 “낭독 영상” 등이 한평생 좋은날 네이버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문해교육은 문자해득 능력 및 사회적·문화적으로 필요한 기초생활능력 등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코로나19로 복지관이나 학교에 자주 가지 못하지만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노력하는 문해 학습자를 응원하기 위한 학습권리 선언문 손글씨 공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미 은평구청장을 비롯한 관내 12개 문해교육기관장들도 손글씨 쓰기에 동참했으며 학습자 및 일반 시민들도 참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평생 좋은날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eplen)확인 또는 전화(02-351-367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