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7일 오전 11시 교육청에서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회장 이범헌)와 서울학생의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서울학생의 예술적 감수성 함양을 위한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협력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종합예술활동 지원 △보편적 학교예술교육 강화를 위한 문화예술 인프라 활용 및 협력 △문화예술부문 전문지도인력(예술인) 인력풀 정보 공유 △비대면 예술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는 1961년에 설립되어 대한민국예술인센터로 자리매김하며 전문예술·문화인들을 육성하고 학교예술교육에 기여하고 있는 기관이다. 서울시교육청과 2014년, 2018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금년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는 국악·무용·공예·사진·연극·뮤지컬·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300여명의 예술강사 인력풀을 보유하여 학교에 예술강사를 파견하고, 찾아가는 음악회·미술관·갤러리·교과서 예술여행 등 문화예술공연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학교예술교육 콘텐츠 개발을 계획하며 코로나-19 이후 학교예술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이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보편적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