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7월 ‘강동구평생학습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온라인 강의로 주민들을 만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학습이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주민들의 학습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온라인 평생학습은 ‘강동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gangdong.go.kr)’에서 교육신청을 한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전신청한 연락처로 발송된 문자에 있는 주소를 통해 교육시간에 맞춰 온라인 강의실로 입장하면 된다.

현재 수강신청을 받고 있는 온라인 강의는 아트딜러이자 칼럼니스트인 한혜미 강사가 전해주는 ‘악마의 재능을 가진 천재예술가, 카라바조 이야기’와 ‘우리집이 숲이 된다면’의 저자 정재경의 ‘미세먼지 안녕, 공기가 맑아지는 플랜테리어’다.

강의마다 교육일자와 시간, 신청기간은 다르게 운영된다. 바로크시대의 거장화가인 카라바조의 일화와 함께 작품에 대한 의미를 알아볼 수 있는 ‘악마의 재능을 가진 천재예술가, 카라바조 이야기’는 8월 27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미세먼지에 좋은 식물과 관리방법,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 등을 알아보는 ‘미세먼지 안녕, 공기가 맑아지는 플랜테리어’ 교육은 8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여러 분야의 교육을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