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조상호 대표의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신임 수석부대표에 이상훈 의원을 선임하는 등 제10대 후반기(3기) 대표단 구성을 마무리했다.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은 그동안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당정협의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다양한 정책협의회를 운영하면서 이를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해왔다. 특히 전반기에는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는 긴급 현안질문을 실시하는 등 국가 긴급사태에 발빠르게 대응했다.

이번 10대 3기 원내대표단은 ▲수석부대표 이상훈(강북구 제2선거구, 초선) ▲정무부대표 김종무(강동구 제2선거구, 초선) ▲정책부대표 이동현(성동구 제1선거구, 초선) ▲공보부대표(대변인) 이승미(서대문구 제3선거구, 초선) ▲소통부대표 김춘례(성북구 제1선거구, 초선) ▲지방분권부대표 한기영(비례, 초선) ▲민생부대표 이경선(성북구 제4선거구, 초선) ▲복지부대표 김화숙(비례, 초선) ▲평화부대표 최영주(강남구 제3선거구, 초선) ▲노동부대표 김수규(동대문구 제4선거구, 초선) ▲기획부대표 이병도(은평구 제2선거구, 초선) 의원 등이다.

조상호 대표의원은 “코로나19 사태, 박원순 서울시장 유고 등으로 인해 제10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원내대표단의 책임이 그 어느 때보다 막중하다”며 “소속의원의 단합된 역할 및 운영방안을 제시하고, 문재인정부 국정과제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지방정부 차원의 든든한 뒷받침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