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턱없이 부족한 보건용 마스크(KF 94/80)의 수급을 지원하기 위해 면 마스크 10만개를 긴급 수혈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최근 마스크 공급 문제로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하는 등 국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고, 특히 의료진 등에게 꼭 필요한 보건용 마스크도 공급이 크게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구는 원활한 보건용 마스크 수급을 위해 면 마스크 10만개 지원에 나섰다. 이번에 지급하는 면 마스크는 정전기 방지필터 4개가 한 세트로 돼 있으며 세탁이 가능한 이중 원단 사이에 정전기 필터를 삽입·교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달 중으로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희망하는 주민, 구청 및 공단 등 구청 산하기관 직원들에게 우선 지급한다. 특히 면 마스크를 지급받은 구민과 직원들에게는 공적 마스크 구매를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는 등 자발적 참여를 유도한다. 구는 면 마스크 10만개 보급이 보건용 마스크 40만개 이상의 대체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또 소속 공무원과 참여희망 구민들에게도 보유중인 보건용 마스크를 기부받아 가장 시급한 의료현장 등에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보건용 마스크 수급이 원활해질 때까지 구가 솔선하여 면 마스크 착용에 앞장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작은 부분이라도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