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이윤복)은 관내 유․초․중학교 교육공무직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찾아가는 맞춤형 인사·노무 컨설팅』을 실시한다. 올해 첫 시행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인사·노무 컨설팅』은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는 학교 현장의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구체적인 방식은 교육공무직원 업무 담당자 중 올해 신규 발령자 또는 저경력자를 대상으로 관내 총 10개 학교에 교육지원청 담당자와 노무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장에서 어렵게 느끼는 △교육공무직원 보수, 인사, 복무, 법규 관련 등 실무사항 △업무담당자와의 면담을 통한 애로사항 또는 건의사항 청취 및 의견 수렴 △기타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 관련 전반적인 사항 등에 대해 1:1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이는 기존의 전화 상담을 통한 일시적이고, 당면한 문제해결에 국한되어 있던 방식을 보완하고,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더하기 위해 현장지원 방식인『찾아가는 맞춤형 인사·노무 컨설팅』을 병행하게 된 것이다.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노무사와 함께 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인사·노무 컨설팅’을 통해 학교 현장을 밀착 지원함으로써 학교 업무 담당자의 직무 능력 및 전문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학교와 교육공무직원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동 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