壬丙戊丙 乙丁丁乙

辰子戌申 酉亥亥未

남자들의 경우 대부분 일이 순탄하게 잘 풀리거나 승승장구 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잘나서 순탄한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이런 사람도 배우자 사주에서 막는 운이 오면 자신의 운은 좋아도 더 이상 발전할 수 없어 직업의 변동이 생기며 직장인은 좌천 또는 이직을 하고 사업가는 동업이나 무리한 사업 확장으로 실패하기 쉽다.

남편이 출세하고 항상 활기찬 건강을 유지하며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경우는 보이지 않는 힘이 작용해 일의 능률도 오르고 자연히 열심히 일을 해 상급자에게 신임을 얻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것이 부부간에 연결된 운(기)이며 부부간에 서로가 반대의 기가 통할 때는 머리도 아프고 아무런 생각도 나지 않으며 건강도 좋지 않아 매사일이 싫어지고 짜증이 나며 퇴근 시간만 기다리니 말단 사원을 벗어나기 어렵고 이런 사람은 매사에 불평불만이 많아지고 부부사이도 좋지 않게 된다.

이런 사람들은 주말 부부로 떨어져 사는 것이 서로를 위해 좋으며 같이 생활하면 중년이후에 우울증이 나타나거나 불면증에 시달리게 된다. 위 두 분 사주는 60대 부부며 여자 사주는 양이 많고 남자 사주는 음만 있어 음양의 조화가 잘된 궁합으로 볼 수 있으나 이 두 사주는 물과 기름의 관계라 어울릴 수가 없다.

2001년 사업을 시작 한 것이 잘못돼 수습할 수 없는 단계까지 이르러 4년 만에 합의 이혼하고 사업도 부도가 나서 정리했다. 2001년의 사업 실패의 경우 악운도 운이니 시작은 할 수 있었으나 실패가 전제돼 있었다. 만약 이 시기에 사업만 하지 않았다면 어렵기는 해도 파탄지경에 까지 가지는 않았을 것이다.

악운이던 길운이던 운이 오면 사람의 마음을 들뜨게 하고 변동이 일어나며일을 벌이고 직장인의 경우 이직도 하게 된다. 그러나 시간이 지난 후에야 악운임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악운이 왔을 때는 더욱 내 운으로 착각해 설치게 되고 집이라도 융자를 내어 시작하나 어려움을 직감했을 때는 더 이상 손을 쓸 수 없을 단계에 와 있어 부도나 파산이 될 때까지 정리가 어려워진다.

사주 전부가 음이나 양으로만 이루어진 사주들은 사업보다는 직장생활이 좋으며 사업은 대부분 잘되다가도 실패로 끝나며 이런 사주들의 공통점은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능력이 부족하고 자신의 생각과 고집만 끝까지 관철하는 고집불통이 대부분이다. 옳은 말을 해주는 친구는 싫어하니 자연히 외톨이가 된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