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화 병무청 차장은 5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영등포아리수정수센터를 방문,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을 격려하고 현장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사회복무요원 복무현장을 찾아 정책이해관계자 및 정책수요자와 소통함으로써 복무기관과의 유대 강화를 통한 복무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환경보호‧감시지원 분야에서 성실히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을 격려하고자 마련되었다.

김태화 차장은 기관장과의 환담에서 “어려운 환경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업무에 임하는 사회복무요원에게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한다.”며 사회복무요원의 근무여건 개선과 복무관리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기관 관계자는 “사회복무요원의 취‧정수장 등 보호‧감시 지원 업무가 서울시민에게 깨끗한 아리수를 공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사회복무요원도 사회에 기여한다는 보람을 느끼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복무요원과의 간담회에서는 “병역이행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성실히 복무할 것”을 강조하였으며, 복무 중 어려움과 건의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태화 차장은 “사회복무요원의 안정적인 복무여건 마련과 권익보호를 위해 전 복무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나아갈 것이며 이를 통해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