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유명 유튜버가 3년 전 성추행과 협박을 당하고 신체 노출 사진이 유포됐다고 호소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유튜버 양예원씨와 동료 이소윤씨가 스튜디오에서 피딩 모델 촬영 당시 이 같은 일을 당했다고 주장,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예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성범죄 피해자입니다”라는 말로 시작하는 글과 영상을 게재했다. 양씨는 20대 초반, 아르바이트 사이트를 통해 피팅 모델을 지원, ‘실장님’이라고 불린 인물과 계약을 했다고 설명하며 “막상 촬영일이 되자 밀폐된 스튜디오에서 20명 정도의 남성들에게 둘러싸여 노출이 심한 속옷만 입혀진 채 강압적인 사진 촬영 등 성추행을 당했다”고 털어놨다. 또 양씨는 이날 이후 촬영을 하지 않겠다고 실장에게 말했으나 '사진을 유포하겠다'는 협박 때문에 네 번 더 촬영에 응해야 했다고 털어놨다.

이후로도 하루도 마음 편한 적이 없었다던 그는 이달 초 한 성인 사이트에 당시 사진이 공개돼 성희롱 메시지를 수없이 받았다고 했다. 그는 자신의 남자친구와 가족들이 생각나 너무 괴로웠다며 세 차례 자살시도를 하기도 했다고 밝혀 충격을 더했다.

양예원은 "저는 그 실체들을 낱낱이 밝혀내고 싶다. 그들은 정말 여자를 단순한 상품 취급한다. 그 대상은 대부분 20대 초반의 사회 초년생 여학생들이다. 미성년자도 포함돼있다"며 자신을 비롯해 더 많은 피해자들이 나오지 않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경찰은 현재 고소인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당시 '실장'으로 활동한 남성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