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추현혜 / 출판사 : 프로방스 / 판매가 : 15,000원

“짝퉁 워킹맘이 명품워킹맘으로” 스펙 제로 짝퉁 워킹맘!! 드림워커가 된 후 명품 워킹맘이 되는 실전 노하우!! 유명강사의 거창한 이야기가 아닌 작가의 생생 실천 일기! 함께 하고픈 이야기!! 꿈을 위한 직장생활, 가정생활 노하우!!! 직장생활에 아이들까지 키우고 있는 워킹맘 이라면 ‘꿈’은 무슨 ‘꿈’ 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바쁘다.

하지만 저자는 책을 읽으면서 열정과 꿈을 키우고 실천일기 혹은 사진을 통하여 꿈을 이루어 나가는 모습을 생생하게 엿볼 수 있다. 특히 실천일기편의 터닝포인트가 될 시점인 ‘오늘 냉장고에 휴대폰을 넣었는데 내가 공부를 시작할 수 있을까?’라는 부분은 많은 평범한 워킹맘에게 공감을 일으키고 ‘저 작가도 하는데 나도 할 수 있겠지’라는 동기부여를 받는다.

직장생활 및 가정생활 노하우에서는 ‘중간연차 처신법’‘유형별 상사 대처법’‘후배 길들이기’‘신랑을 내편으로’‘시어머니를 내편으로’‘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등의 현실적 조언과 직장생활에서 버티기 위해 꽃씨를 심고, 가정생활에서 남편을 내편으로 만들기 위해 부부싸움 등 작가의 감성이 드러나는 일기는 소소한 감동을 자아낸다.

이 책은 기존의 자기계발서와는 분명 다르다. 동기부여를 위한 좋은 예제들로 가득한 자기계발서와 달리 이 책은 동기부여와 더불어 작가의 감성일기로 공감과 잔잔한 감동을 더하여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