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청장 황평연)은 산업현장에서 성실하게 병역을 이행하고 있는 산업지원인력(산업기능/전문연구요원)과 병역지정업체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기공모전은 산업기능요원 및 전문연구요원들의 선행 및 재능 나눔 봉사활동 수행 등의 모범 복무사례를 발굴하여 전파함으로써 산업 지원인력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회적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산업기능요원 및 전문연구요원으로 복무하면서 체험한 미담사례나 느낀 보람, 각오 등 다양한 이야기를 공모할 예정이다.

올해 체험수기 공모전은 4. 3. ~ 6. 1.까지 60일간 공모할 예정이며 서울 소재 병역지정업체에서 산업지원인력으로 복무 중이거나 업체 인사담당자로 근무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서울지방병무청으로 우편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및 ‘산업지원 병역일터(http://work.mma.go.kr)’의 원고모집 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이번 체험수기 공모에서 채택된 작품에 대해서는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참여한 병역지정업체는 종합평가 시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서울지방병무청은 “앞으로도 산업지원인력의 경험담 등 우수사례 공유로 산업기능요원 및 전문연구요원에 대한 사회적 인식제고 뿐만 아니라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