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서울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가 6일부터 22일까지 17일간 서울을 찾은 관광객과 시민들의 가을밤을 밝힌다.

600여 개의 등이 서울 청계광장에서 수표교를 잇는 물길 1.2km를 화려하게 물들이는 이번 축제는 ‘서울에서 느끼는 고풍, 서울에서 만나는 옛 삶, 오늘 서울의 모습, 함께 서울’이라는 총 4개의 테마전시로 구성된다.

또한 서울형 창조경제의 중심축인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빛으로 보는 서울관광’이라는 주제로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서울의 주요 관광명소를 개성 넘치는 등 작품으로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북촌한옥마을, 광장시장, 종묘정전 등 서울의 명소들이 정교한 형태의 등으로 표현됐다. 광장시장은 시장 내 실제 인물과 가게를 등으로 제작해 생동감 넘치는 풍경을 재현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서울은 물론 지역과 세계가 함께하는 글로벌 축제로 치러진다. 광교갤러리~수표교 구간에서는 경남 고성의 ‘공룡엑스포 등’, 미국의 ‘러시모어산 조각 등’, 중국의 ‘금사왕국의 성세 등’ 등 국내외 관광명소와 후원 기업, 아트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등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뽀로로, 터닝메카드와 같은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도 전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청계광장에는 ‘2015 서울빛초롱축제’ 타이틀 등이, 세월교에는 옛 청계천 다리밟기를 현대적으로 살린 빛의 다리가 설치된다. 소망등 띄우기, 병신년 신년 소원지 달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서울빛초롱축제는 2009년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해 시작된 이래 매년 25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서울의 대표 축제로, 작년 314만 명에 이어 올해는 약 32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는 매일 17시부터 23시까지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다. 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빛초롱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